학생 DONGEUI INSTITUTE OF TECHNOLOGY

전공튜터링

학생전공튜터링

전공 튜터링의 정의

본교의 교과목을 기수강했거나 현재 수강하고 있는 튜터(tutor)가 튜티(tutee)들을 모아서 가르쳐 주면서, 궁극적으로는 함께 학습하여 학습효과를 극대화하고자 하는 프로그램으로 특정과목을 열심히 공부했던 튜터(tutor)가 함께 공부하고 싶은 튜티(tutee)를 위한 학습지원시스템입니다. 대학에서도 우수한 학업능력을 가진 튜터로부터 어려운 과목에 대해 도움을 받고 함께 공부함으로 대학 공부에 흥미를 가지도록 돕고, 기초를 튼튼히 다져, 학업 향상을 도모하고자 하는 제도

전공 튜터링의 목적

선후배 및 동년배 간에 유대관계 약화를 극복하는 학문적 유대감 및 동질감 고양, 학습 공동체 의식 및 일체감 함양 전공기초실력 확립을 통한 상위 전공 학습능력 배양

전공 튜터링 운영방법 (플로차트 형태)

  • 구성 : 튜터 1인당 3~5명의 튜티로 구성
  • 시간 : 한 학기에 총 15회, 1회당 1시간 이상
  • 장소:CTL 학습지원팀에서 제공 또는 지정

전공 튜터링의 특징

  • 대학 공부에 흥미를 가지고 학습능력을 배양할 수 있다.
  • 선후배와 동기들 간의 유대를 강화하여 학습공동체를 형성할 수 있다.
  • 진로 및 직업에 필요한 부가적 정보 교류가 학생들 간에 자발적으로 활성화될 수 있다.

2014년 2학기 전공튜터링 기본간호학 - 김순희 교수님

강주희 2015-01-15 18:24 65

처음에 학교에서 멘토링 할 사람들을 모집한다고 했을 때 

'이런 것도 하는구나. 해보면 괜찮을 것 같다'라는 생각이 들어 친구들과 같이 신청했다.

학교 프로그램에 무작정 참여하고 싶은 마음도 있었고

선배님들과도 더 가까워 질 수 있는 계기가 되겠다 라는 생각도 들었고,

무엇보다 교양과목이 많은 1학년 때 조금더 심화된 전문지식을 배우고 싶어서 신청한 계기도 컸다.

 

우리 멘토링 수업은 특이하게 두 선배멘토들의 합반 수업으로 기본간호학에 대한 이론과 실습을 둘다 배울 수 있어서 그 이점이 정말 크게 작용했다.

아무리 배우고 싶었다지만 이론만 하기에는 집중력이 떨어질 법 한데

실습수업도 병행하니 더 흥미를 가질 수 있었고 집중력도 흐트러 지지 않았다.

 

소수정예 멘티들로 선배님께서 수업을 이끌어 가 주시니

교수님들 수업보다 더 긴장되어 나도 모르게 더 집중해서 수업에 임할 수 있었고

기본간호학이 뭐 이런것이다 라는 기본적 틀을 알 수 있게 되어서

2학년 올라가면 더 큰 도움이 될 것 같고

다음에도 멘토멘티제도에 관심을 가질 것 같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