학생 DONGEUI INSTITUTE OF TECHNOLOGY

전공튜터링

학생전공튜터링

전공 튜터링의 정의

본교의 교과목을 기수강했거나 현재 수강하고 있는 튜터(tutor)가 튜티(tutee)들을 모아서 가르쳐 주면서, 궁극적으로는 함께 학습하여 학습효과를 극대화하고자 하는 프로그램으로 특정과목을 열심히 공부했던 튜터(tutor)가 함께 공부하고 싶은 튜티(tutee)를 위한 학습지원시스템입니다. 대학에서도 우수한 학업능력을 가진 튜터로부터 어려운 과목에 대해 도움을 받고 함께 공부함으로 대학 공부에 흥미를 가지도록 돕고, 기초를 튼튼히 다져, 학업 향상을 도모하고자 하는 제도

전공 튜터링의 목적

선후배 및 동년배 간에 유대관계 약화를 극복하는 학문적 유대감 및 동질감 고양, 학습 공동체 의식 및 일체감 함양 전공기초실력 확립을 통한 상위 전공 학습능력 배양

전공 튜터링 운영방법 (플로차트 형태)

  • 구성 : 튜터 1인당 3~5명의 튜티로 구성
  • 시간 : 한 학기에 총 15회, 1회당 1시간 이상
  • 장소:CTL 학습지원팀에서 제공 또는 지정

전공 튜터링의 특징

  • 대학 공부에 흥미를 가지고 학습능력을 배양할 수 있다.
  • 선후배와 동기들 간의 유대를 강화하여 학습공동체를 형성할 수 있다.
  • 진로 및 직업에 필요한 부가적 정보 교류가 학생들 간에 자발적으로 활성화될 수 있다.

2014년 2학기 전공튜터링 기본간호학 - 김순희 교수님

임다슬 2015-01-07 20:08 64

처음으로 신청해서 해본 기본간호학 튜터링을 하고 나서 배우고 느끼는것이 참 많았다.

튜터링을 신청한계기는 아직나는 1학년이라 전공이 들어가기 전이였고 전공의 기초라도 잠깐 알아보고 싶었다. 그게 기본 간호학이라는 전공인것이 많이 이끌렸다. 2학년이되서 전공에 들어가기 앞서 미리 예습도 해보는 좋은기회로 삼고 싶었고, 미리 예습해서 난중에 공부하는데 좀더 수월할수 있을껏같아 신청했었다. 튜터링을 함으로써 간호를 하는데 있어서 기본적이고 사소한것들 조차도 잘 새겨 듣고 잘 공부해야하고 하나하나가 열심히 안하면 안된다는 것을 느꼇다. 또한 전공공부하기에 앞서서 흥미를 좀더 가지게 되었고 병원에서 보았던 간호사정같은것을 배우니 진짜 간호사가되기에 한발더 앞선거 같이 느껴지기도 했다. 선배님과 동기들간의 유대관계도 많이 돈독해진 계기가 되었다. 2학년 기본 간호학 공부하기에 많이 수월해질수 있는 발판이 된거같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