입학 DONGEUI INSTITUTE OF TECHNOLOGY

자주묻는질문

입학자주묻는질문

Q. 일반 조리과와 외식조리산업과 K-푸드전공의 차이점은 무엇인가요?

A. 외식조리산업과 K-푸드전공은 전통의 재해석을 통해 새로운 가치를 창출하는 과로 기존 일반 조리과의 전공 지식과 실습을 습득하고 현재 전세계적으로 한국의 문화에 관심을 가지고 있는 한류 열풍에 따른 MZ세대의 Wants 뿐 아니라 Healthy Food에 대한 세계인들의 Needs에 맞는 새로운 식문화를 이끌기 위한 새로운 메뉴개발방법, 디지털교육을 받는 과입니다.

Q. 외식조리산업과 K-푸드전공 공부 어렵지 않나요?

A. 공부가 쉽다면 쉽고 어렵다면 어렵겠지만 저희 동의과학대학교 교수진은 학생들의 눈높이에 맞춰 수업을 다양한 방법으로 진행하고 있습니다. 새로운 것을 배우는 것에 두려워 하거나 어렵다고 생각하지 말고 신기하고 자기발전에 힘쓴다면 어느 순간 발전된 자기 모습을 볼 수 있을 것입니다.

Q. 외식조리산업과 K-푸드전공도 국가자격증을 취득할 수 있나요?

A. 한식, 양식, 일식, 중식 등 조리관련 국가자격증 당연히 취득할 수 있습니다. 동의과학대학교 외식조리산업과 K-푸드전공은 기술의 기초지식과 기술을 중요시하기 때문에 국가자격증 취득을 위해 비교과과정으로 별도 운영하고 있습니다. TMI로 국가자격증 취득 프로그램은 담당교수님의 능력으로 학생들에게 교육비 무료로 진행됩니다.

Q. 외식조리산업과 K-푸드전공 실습 수업은 어떻게 진행되나요?

A. 동의과학대학교 가족회사의 우수한 오너셰프 또는 메인셰프가 현재 외식산업에서 인기가 많은 제품들 위주로 수업을 진행하고 또한 캡스톤 수업을 통해 산업연계형 메뉴개발 수업도 진행하고 있습니다. 실습수업 시간 비율이 전공 수업의 70%이상으로 진행되고 있습니다.

Q. 외식조리산업과 K-푸드전공 졸업 후 취업은 어디로 갈 수 있나요?

A. 입학 후 교수진들은 학생들에 대한 역량, 인성, 성향 등을 파악한 후 개별 지도하여 졸업에 맞춰 학생들에게 맞춤형 취업을 할 수 있도록 합니다. 외식조리산업과 K-푸드전공는 학생들이 학교에서 충분한 역량을 갖춘 후 학생들이 원하는 곳이라면 어디든지 취업, 창업, 편입을 해 줄 수 있는 맞춤형 교육, 맞춤형 취업 학과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