취업정보 DONGEUI INSTITUTE OF TECHNOLOGY

취업후기

취업정보취업후기

조상두(봉생병원)로 부터 온 편지...

최석 2007-11-12 00:00 1,981

백건효교수 소개로 봉생병원에 취업한 조상두 학생이 박세철교수에게 보내온 메일입니다.
저희 학과에 입학을 희망하는 학생이나 졸업을 앞둔 취업희망자에게 참고가 되기를 바랍니다.
바쁜 가운데 취업후기를 보내준 조상두에게 감사하며 좋은 소식 있기 기대합니다.
-취업지도교수-
--------------------------------------------------------------------
안녕하세요 교수님!

취업한지 벌써 2주가지났습니다..2주간 정말 빠르게 지나간 것 같습니다..(칼출근 칼퇴근이다 보니 ㅡㅡ;;)

날씨가 많이 추워져 감기 걸리는 사람들이 많던데 교수님께서는 괜찬으십니까? 아프시면 저희 병원에 오세요 ㅎ;

직원식당 밥이 맛있습니다 ^^ 그렇다고 아프셔서 오시라는건 아니고..-_-;;

감기 조심하세요^^;; 저는 건강히 잘있습니다..^^

저는 지금 업무파악, 파워빌더, c, pl/sql공부만 하고있습니다.

병원에서 3-tier라는 시스템으로 ocs를 구축하여 처음에 프로그램이 어떤식으로 돌아가는지 파악한다고 시간이 많이 걸린것 같습니다.

3-tier이란 c/m/s 로 클라이언트/미들웨어/서버 프로그램으로 클라이언트는 파워빌더로 구현을 하였고 미들웨어는 c 서버는 오라클9버젼을 사용하고있습니다.

파워빌더에서 사용자에게 보여줄 GUI를 제작해 pb(파워빌더)에서 c로 검색할 데이터를 던져주면 c에서 받은 데이터를 조합하여 오라클로 데이터를 요청하여 다시 데이터를 파워빌더에서 알아 볼수있는 데이터로 조합하여 파워빌더에서 받은 데이터를 뿌려주는 식입니다.

거의 모든작업은 리눅스에서 사용하여 vi에디터를 이용해 c프로그램을 작성합니다.

그리고 하드웨어를 관리 하시는 분이 따로 있긴한데 간혹 바쁘거나 하면 전산실 직원이 내려가서 컴퓨터를 봐주기도 하기때문에 컴퓨터 하드웨어적인 부분에서는 서버실 활동을 하였던것이 많이 도움이 되었습니다.

이상 제가 현재 전산실에서 현재 하고있는 일들이었습니다.

-----------------------------------------------------------------------------------------------------------------------------

후배들에게..

처음에 2학년 2학기가 들어왔을때 어서 취업을 하고 싶다고 제자신을 많이 보챈것 같습니다..

그래서 급한 마음으로 여기저기 원서를 작성해 보냈는데 연락이 안오더군요 ㅡㅡ;;

그러다가 자기소개서 적는 요령을 인터넷으로 알아보고 적는요령을 공부좀 하고 적으니 연락이 오긴 하더라구요..

연락 온 곳중에 면접을 본곳이 있었는데 공채였습니다..

많은 사람들이 면접을 보았던것 같습니다. 5명이서 동시에 보았는데 자기소개를 하는데 다들 자기 PR이 멋지더군요..

여러분들도 각자의 특색에 맞게 자기를 알릴수 있도록 준비해 보시는게 좋을꺼 같습니다..

봉생병원에서 면접을 봤을때는 전산실계장님과 원무과부장님이 들어오셔서 면접을 보았습니다.

그때는 나름 준비해서 그런지..잘 보았던것 같습니다. 주로 물어보는 것들은 사회생활에 대한 부분이었고 제가 서버실활동을 하였는데

그러한 소규모의 단체에서 생활을 한 경험들이 많이 도움이 되어 답변을 잘 했던 것 같습니다.

후배분들도 시간적으로 여유가 되시거나 서버쪽 공부를 해보고 싶으시면 서버실에 가입해서 누가 가르쳐 주는사람은 없지만..ㅎ;

하지만 누가 가르쳐서 공부하는것 보다 쉬운거라도 혼자서 공부하여 어렵게 알아낸다면 오래 기억에 남아 있을 겁니다..

그리고 다음에 비슷한 상황이 생겼을때 대처하는 요령도 생기고요^^

여러분들도 학교수업과정의 종류가 많아 뭐를 집중적으로 공부해야할지 고민을 많이 할것입니다..

한가지만 하고싶다 란 생각을 많이 하실텐데 정확한 목표가 없으시다면 여러가지 공부를 하시면서 개념을 익히세요

실무나오게 되면 어떤 언어를 사용하든 처음부터 다시 공부하게 될겁니다..그때 집중적으로해도 됩니다..

아직 우리들에게 시간은 많습니다..

후배님들 열심히 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