취업정보 DONGEUI INSTITUTE OF TECHNOLOGY

취업후기

취업정보취업후기

[국내취업] 차승도-(주)아이티공간

허봉식 2020-01-17 18:18 437

성명 : 차승도 (2020년 2월 졸업)

회사 : (주)아이티공간

소재지 : 울산광역시 남구 신정동 177-2 우양빌딩

홈페이지: http://itsroom.co.kr/





[본인소개]

안녕하세요 14학번 차승도입니다. 저에 대해서 소개를 하자면 성격은 평소에는 조용하고 말이 없는 성격이며 친한 사람들과 있을 때에는 또 다른 말이 많고 활발한 면을 보여주는 성격입니다. 좋아하는 것은 운동이며 평소에 학교나 일을 마치고 운동을 즐겨하는 편입니다.무슨 일이든 체력이 뒷받침이 되어야 된다고 생각하기 때문에 하루에 2시간 30분정도 씩 웨이트 트레이닝을 즐겨 하고 있습니다. 프로그래머 쪽으로 공부를 하게된 계기는 어렸을 때부터 컴퓨터와 프로그래밍에 관심이 많아서 이쪽으로 지원을 하게 된 것 같습니다. 


 

[학창시절은 어떠했나요?]

20살 때 처음 대학에 입학 하고나서는 막상 코딩이라는 수업을 들으니 뭐가 뭔지 모르겠고 수업을 들을 때 벽과 대화를 하는 기분이어서 그렇게 열심히는 안했던 것 같습니다. 군대를 다녀와서 23살에 1학년 2학기를 복학 하였는데 이때부터 뭔가 결심을 하고 나도 무언가에 열심히 해보자라고 생각을 해서 코딩이 뭔지만 알고 있던 저에게 맨땅에 헤딩하는 기분으로 뭐든 해보았던 것 같습니다. 수업시간에 졸지 않고 교수님들 수업 들으면서 이해가 안가도 집에 가서 한번 씩 더 보고 한 것이 도움이 되었습니다. 학점을 그렇게 잘 받지는 않았지만 제 나름대로 노력을 해서 만족하는 학점까지 받았습니다. 휴학도 많이 하고 해서 흐름이 끊겨서 조금 힘들었지만 열심히 하다보면 어떻게든 해결이 되었던 것 같습니다.

 

[현재 직장에서 하고 있는 일은?]

현재 제가 다니고 있는 직장에서 하고 있는 일은 기초적인 부분부터 시작을 하였는데

아직 다닌지 3주정도 되어서 그렇게 심화된 작업까지는 아니고 트레이닝 형식으로 처음 배워보는 파이썬, Golang, 스카다 등 여러 가지 프로그램과 언어를 이용하여 ()아이티 공간에서 회사의 방식으로 상사분들이 가르쳐주시는 걸 하나하나 만들어 보고 있습니다. 현재는 구글에서 개발된 Golang으로 모드버스 통신이라는 산업현장에서 사용하는 시스템을 서버와 연결하여 값을 받아오고 요즘 핫한 InfluxDB라는 데이터베이스에 시계열 데이터 형식으로 데이터를 저장하여 ChronoGraf로 시각화하여 보여주는 작업을 하였습니다. 이뿐만 아니라 SCADA라는 프로그램을 이용하여 스마트 팩토리에서 사용하는 UYeG라는 IoT 데이터 분석 기기를 통해 전력 전압 전류 등을 측정하여 데이터를 보여주는 프로그램도 임시로 분석해 보고 있습니다.

 

 

[후배들에게 바라고 싶은 이야기가 있다면?]

막막하다고 생각하지 말고 코딩에 대해 1도 모르는데 프로젝트를 해야 한다면 요즘 유튜브나 구글에 검색을 하면 강의나 잘 만들어진 프로젝트 들이 많습니다. 그걸 보고 완전히 따라하지는 마시고 그걸 기반으로 자신의 프로젝트로 수정해가며 하나 하나 스스로 만들어 가다보면 조금 더 쉽게 다가갈 수 있을 것입니다.

 

 

[앞으로의 포부와 꿈이 있다면?]

앞으로의 포부은 일단은 무슨 일이든지 열심히 배워서 기본기를 쌓고 기본기가 잘 되어있다면 이제 제가 하고싶은 꿈을 이루어 볼려고 합니다. 앞으로 웹, 모바일 앱, IoT 분야의 실력있는 개발자가 되는 것이 꿈입니다.

 

차승도, 2020년 2월 동의과학대학교 컴퓨터정보과 졸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