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IT 소식 DONGEUI INSTITUTE OF TECHNOLOGY
DIT 소식DIT Cast교내소식

DIT Cast


동의과학대 RISE사업단, 2025 부산국제의료관광컨벤션서 문화관광 기반 글로벌 협력 확대

2025-09-22 09:34 162


동의과학대 RISE사업단,
2025 부산국제의료관광컨벤션서 문화관광 기반 글로벌 협력 확대




우리대학교 RISE사업단은 지난 9월 5일부터 6일까지 양일간 부산 벡스코에서 열린 2025 부산국제의료관광컨벤션에 참가해 문화관광을 기반으로 한 의료·뷰티 산업의 가능성을 선보이고, (사)부산권의료산업협의회와 협약식을 체결하며 국제적 협력 기반을 확대했다.

 

올해로 17회째를 맞이한‘부산국제의료관광컨벤션’은 부산시와 부산일보사가 공동 주최하고 부산권 의료산업협의회가 주관하는 의료·관광 국제 전시행사다. 대학병원, 종합병원, 강소 병의원, 의료협회, 지자체, 웰니스 업체 등 100여 개 기관이 200여 개 부스를 운영하며 해외 환자 유치를 위한 최신 의료기술과 의료관광 정보를 선보였다. 웰니스의료뷰티 교육기관으로는 동의과학대학교가 유일하게 체험부스를 운영하고 학생 참관 프로그램을 진행했다.

 

특히 이번 행사에서 열린 해외 바이어 비즈니스 상담회에는 중국·몽골·카자흐스탄 등 14개국 77명의 바이어가 참가해 의료관광을 중심으로 지역 기관과 실질적인 협력 방안을 논의했다. 동의과학대학교 부스 역시 해외 바이어들의 교육 협력 수요와 연결되며, K-뷰티를 매개로 한 문화관광의 확장 가능성을 확인했다.

 

행사와 함께 체결된 (사)부산권의료산업협의회와의 협약은 문화관광과 의료관광을 융합한 새로운 협력 모델로 평가된다. 협약에 따라 ▲글로벌 의료관광 교육 프로그램 개발 ▲산학연 연계 프로젝트 추진 ▲전문 인재 양성 등이 본격적으로 추진될 예정이며, 이는 부산이 문화관광 중심 도시로 자리매김하는 데 중요한 밑거름이 될 전망이다.

 

김경화 DIT RISE사업단장은 “부산형 RISE사업의 핵심 가치 중 하나는 문화관광 역량을 세계와 연결하는 것”이라며 “이번 협약과 상담회를 통해 지역 대학이 가진 특화 자원이 국제무대에서 경쟁력을 갖출 수 있음을 확인했다.”라고 말했다.

 

권유정 부단장은 “학생들이 현장에서 해외 바이어와 소통하며 문화관광의 가능성을 직접 체험한 것이 가장 큰 성과”라며 “앞으로도 교육과 산업, 문화가 융합된 글로벌 협력 모델을 만들어 가겠다.”라고 강조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