동의과학대학교 주메뉴
전체메뉴
2025-09-29 12:31 87
우리대학교는 지난 11일 부산시 위탁 사업인 부산광역시 50+생애재설계대학 ‘주(酒)도적인 신중년 양조 마스터 양성과정’ 2기 수료식을 성료했다.
2024년 부산시 50+생애재설계대학 위탁 운영기관으로 선정된 동의과학대학교는 올해 ‘주(酒)도적인 신중년 양조 마스터 양성과정’ 2기 과정 운영을 통해 양조 분야 신중년층 전문 인력 40명을 양성했다.
교육과정은 ▲양조 기본원리 이해 ▲양조 제조 실습(맥주, 막걸리) ▲양조에 어울리는 사이드디쉬 조리 실습 ▲발효식초 제조 등 양조 현장실무 중심의 이론 및 실습으로 구성되었으며 ▲노후 준비를 위한 생애재설계 ▲수제양조 창업사례 특강 ▲팀별 제조 모의실습 등 실제 취·창업을 연계하여 활용할 수 있는 내용으로 구성된 신중년 맞춤형 프로그램을 운영했다.
또한 교육 종료 후 12월까지는 수료생 대상 ▲브루마스터 자격증(총장 명의 민간자격) 취득 ▲맥주 및 막걸리 제조실습 활용편 ▲지역 내 양조장 현장탐방 등 동아리 사후 활동 지원을 통해 양조 분야 견문을 넓히고 실질적인 취·창업 정보를 파악할 수 있는 프로그램을 제공할 계획이다.
우리대학 김태경 평생교육원장은 “지역 신중년들이 경제활동 인구로서 노년기를 준비할 수 있는 현실적인 지원책과 계속 교육의 필요성은 증가하고 있다.”라며 “이번 과정은 이러한 니즈를 적극 반영한 전문인력 양성과정이다. 우수한 대학 인프라를 적극 활용하여 평생교육에 대한 신중년의 기대에 부응하고, 이를 통해 신중년 일자리를 활성화하기 위한 다양한 프로그램을 적극 지원하겠다.”라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