동의과학대학교 주메뉴
전체메뉴
2026-01-08 09:18 14

우리대학교는 지난 11일(목) 본관 대회의실에서 ‘2025년 전문대학 글로벌 현장학습 성과결과 워크숍’을 개최했다.
이번 글로벌 현장학습에는 간호학과 3명, 물리치료과 1명, 임상병리과 1명 등 총 5명의 학생이 참여했다. 학생들은 호주 제임스쿡대학교(James Cook University)에서 어학교육과 전공 연계 직무실습을 이수하며 총 16주간의 글로벌 현장학습 과정을 성공적으로 마쳤다.
성과결과 워크숍은 한국전문대학교육협의회가 주관하는 전문대학 글로벌 현장학습 사업의 일환으로, 해외 파견을 마친 학생들이 직접 참여해 글로벌 현장학습 과정에서의 활동 성과와 현장 경험을 공유하기 위해 마련됐다. 참가 학생들은 어학교육과 전공 연계 직무실습을 통해 얻은 학습 성과와 느낀 점을 발표하며, 글로벌 역량과 전공 이해도의 향상을 되짚는 시간을 가졌다.
이날 행사는 개회식을 시작으로 ▲총장 인사말 ▲학생 성과 발표 ▲소감 나눔 순으로 진행됐으며, 김영도 총장을 비롯해 국제협력처장, 국제협력처 운영위원회, 책임교수 및 참가 학생들이 함께 자리해 해외 현장학습의 성과를 공유했다. 학생들은 어학 능력 향상, 전공 실무 이해도 증진, 진로 인식 변화 등 구체적인 학습 성과를 중심으로 발표를 이어갔다.
간호학과 김현미 학생은 “해외 현장학습을 통해 어학 공부와 함께 병원 현장을 직접 경험하며 간호 직무에 대한 이해를 넓힐 수 있었다.”라며 “글로벌 환경에서 간호사로 성장하기 위해 어떤 역량이 필요한지 고민해 보는 뜻깊은 계기가 됐다.”라고 소감을 전했다.
우리대학 김태경 국제협력처장은 “전문대학 글로벌 현장학습은 학생들이 해외 현장을 직접 경험하며 전공 역량과 글로벌 경쟁력을 동시에 키울 수 있는 실질적인 사업이다.”라며 “앞으로도 해외 대학 및 기관과의 협력을 확대해 학생들에게 보다 다양한 글로벌 현장학습 기회를 제공하겠다.”라고 밝혔다.
한편, 전문대학 글로벌 현장학습 사업은 한국전문대학교육협의회가 주관하는 글로벌 인재 양성 프로그램으로, 세계화 시대 산업 현장에서 요구되는 역량을 갖춘 전문직업인 양성을 목표로 하고 있다. 동의과학대학교는 이 외에도 파란사다리 프로그램, 청해진 대학 등 다양한 국제화 프로그램을 운영하며 지역 기반 전문대학으로서의 글로벌 경쟁력 제고에 힘쓰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