동의과학대학교 주메뉴
전체메뉴
2026-02-02 10:12 3

우리대학교 방사선과 제재용 교수가 지식재산처로부터 ‘2025년 지식재산행정 유공자 표창’을 수상했다.
이번 표창은 발명 및 지식재산 교육 활성화와 인재 양성에 기여한 유공자 및 단체의 공적을 치하하고, 지식재산 행정 발전에 이바지한 노고를 격려하기 위해 지식재산처가 수여하는 상이다.
지식재산처로부터 지식재산행정 유공 표창을 받은 제재용 교수는 현재 한국대학발명협회 수석부회장으로 활동하며, 지난 10여 년간 한국대학발명협회가 주최하는 대한민국청소년발명아이디어경진대회, 세계발명창의올림픽, 국제창의논문학술대회 등 다양한 행사에서 운영을 맡아왔다. 이를 통해 청소년들의 창의력 향상과 발명문화 확산에 적극 기여해 왔다.
또한 대학 내에서는 창업지원센터장을 역임하였으며 현재까지 창업동아리와 전공동아리를 운영을 통하여 최근에는 방사선피폭 여부를 확인할 수 있는 기능을 추가한 ‘방사선 피폭확인 신분증’을 개발하는 등 실질적인 연구 성과를 창출했다. 이와 함께 보건의료 현장에서 창의적인 방법으로 스스로 문제를 해결할 수 있는 방사선 분야 전문인력 양성에도 힘써왔다.
방사선과 제재용 교수는 “앞으로도 한국대학발명협회와 대학 내 다양한 활동을 통하여 AI를 기반으로 청소년들과 대학생들의 지식재산 교육 확산 및 보건의료에서 국민건강향상에 기여할 수 있는 창의적인 전문인력 양성을 위해 노력하겠다.”라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