학생 DONGEUI INSTITUTE OF TECHNOLOGY

전공튜터링

학생전공튜터링

전공 튜터링의 정의

본교의 교과목을 기수강했거나 현재 수강하고 있는 튜터(tutor)가 튜티(tutee)들을 모아서 가르쳐 주면서, 궁극적으로는 함께 학습하여 학습효과를 극대화하고자 하는 프로그램으로 특정과목을 열심히 공부했던 튜터(tutor)가 함께 공부하고 싶은 튜티(tutee)를 위한 학습지원시스템입니다. 대학에서도 우수한 학업능력을 가진 튜터로부터 어려운 과목에 대해 도움을 받고 함께 공부함으로 대학 공부에 흥미를 가지도록 돕고, 기초를 튼튼히 다져, 학업 향상을 도모하고자 하는 제도

전공 튜터링의 목적

선후배 및 동년배 간에 유대관계 약화를 극복하는 학문적 유대감 및 동질감 고양, 학습 공동체 의식 및 일체감 함양 전공기초실력 확립을 통한 상위 전공 학습능력 배양

전공 튜터링 운영방법 (플로차트 형태)

  • 구성 : 튜터 1인당 3~5명의 튜티로 구성
  • 시간 : 한 학기에 총 15회, 1회당 1시간 이상
  • 장소:CTL 학습지원팀에서 제공 또는 지정

전공 튜터링의 특징

  • 대학 공부에 흥미를 가지고 학습능력을 배양할 수 있다.
  • 선후배와 동기들 간의 유대를 강화하여 학습공동체를 형성할 수 있다.
  • 진로 및 직업에 필요한 부가적 정보 교류가 학생들 간에 자발적으로 활성화될 수 있다.

2014년 2학기 기본간호학실습 튜터링 - 이을라교수님

서선정 2015-01-06 21:56 76

 2학기가 되면서 반의 총대를 맡게 되어 이번 튜터링은 처음에는 신청을 하지않을 생각이었습니다. 하지만 2학년이 되기 전에 튜터링을 해보고 싶어 고심끝에 신청을 하게 되었고 2학기 부터 매주 수업을 듣게 되었습니다.  첫 수업을 듣기전에는 무려 기본간호학실습이라는 무언가 복잡해보이는 과목명에 많이 어렵지 않을까 걱정하기도 했습니다. 하지만 첫 수업을 듣고나니 생각보다 어렵다는 생각은 들지 않았습니다. 모르는 용어가 있기도 하고 내용이 길기는 하였지만 조금씩은 머리 어딘가에 있었던 내용인 거 같았고 무엇보다 가르쳐주는 선배님들이 매우 쉽게 가르쳐 주어서 이해가 잘 되었습니다. 그리고 이론수업과 함께 실제로 보고 만지고 실천해보는 수업을 하여서 무척 재미있었습니다. 또한 기본역량경진대회에서 열렸던 해부학 캠프에서 배운 내용이 나와 맞추어서 튜터링에서 배운 것이 나에게 남아있는 것도 알 수 있었습니다. 매주 한번씩 하는 수업이지만 매우 재미있었고 기억에도 잘 남아서 한 학기가 지나가고 나니 신청하길 잘 했다는 생각을 하였습니다. 내년에는 저도 튜터가 되어 튜터링을 해보고 싶다고 생각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