학과소식 DONGEUI INSTITUTE OF TECHNOLOGY

학과 언론보도

학과소식학과 언론보도

[언론보도] 부산에 자회사형 장애인표준사업장 ‘글로벌 K-푸드연구소’ 설립

정연서 2023-01-31 16:00 294


부산지역에 한국 음식의 세계화와 양질의 장애인 일자리 창출에 기여할 자회사형 장애인표준사업장 ‘글로벌 K-푸드연구소’가 설립된다.


한국장애인고용공단(이사장 조향현, 이하 공단)은 31일 학교법인 동의학원(이사장 정량부), ㈜한날애커뮤니케이션(대표이사 이은호), ㈜재호식품(대표이사 신호익)과 자회사형 장애인표준사업장 설립을 위한 업무협약(MOU)을 체결했다.

자회사형 장애인표준사업장은 장애인 의무고용사업주가 장애인 10명 이상 고용 등 일정한 요건을 갖춘 자회사를 설립할 경우, 자회사가 고용한 장애인을 모회사가 고용한 것으로 간주해 고용률에 산입하고 부담금을 감면해주는 제도다.

이번 협약식에는 학교법인 동의학원 정량부 이사장, ㈜한날애커뮤니케이션 이은호 대표이사, ㈜재호식품 강호영 부사장, 공단 이경훈 기업서비스국장과 이운경 부산지역본부장 등 관계자 11명이 참석한 가운데 장애인표준사업장 설립이 원활히 추진될 수 있도록 긴밀히 협력하기로 했다.

협약에 따라 동의학원 등 3개의 사업체가 자회사형 장애인표준사업장 ‘글로벌 K-푸드연구소’를 설립한다.

동의학원(동의과학대학교)은 한국 음식 연구 및 교육으로 밀키트 제작, 재호식품은 부산지역 특성에 맞는 수산식품의 K-푸드화 연구 및 밀키트 유통, 예비사회적기업인 한날애커뮤니케이션은 유통‧판매와 장애인연구원 양성을 맡는다.

공단 이운경 부산지역본부장은 “이번 협약을 통해 설립되는 사업장이 침체된 부산지역 장애인 노동시장 활성화에 크게 기여하기를 바란다”고 말했다.

한편 현재 부산지역는 ㈜넥슨코리아, 엔씨소프트, 부산대학교 산학협력단, ㈜일등코리아의 4개 모회사가 자회사형 장애인표준사업장을 운영하고 있다.


[ 뉴스 기사 바로 보기 ]

1. 에이블뉴스  
(바로보기)
   
부산에 자회사형 장애인표준사업장 ‘글로벌 K-푸드연구소’ 설립  2023년 01월 31일
    부산지역에 한국 음식의 세계화와 양질의 장애인 일자리 창출에 기여할 자회사형 장애인표준사업장 ‘글로벌 K-푸드연구소’가 설립된다.

2. 메트로신문
  (바로보기)
    
장애인고용공단, 자회사형 장애인 표준사업장 설립 MOU 2023년 01월 31일
    부산지역에 새로운 '자회사형 장애인표준사업장' 설립이 추진된다.

3. 브릿지경제  (바로보기)
    
부산에 K-푸드 자회사형 장애인표준사업장 생긴다 2023년 01월 31일
    동의학원, 재호식품 등과 협업으로 부산에 자회사형 장애인표준사업장이 세워질 전망이다.

4. 컨슈머타임스  (바로보기)
    한국장애인고용공단, '자회사형 장애인 표준사업장' 설립 협약 체결  2023년 02월 01일
    부산지역에 새로운 '자회사형 장애인표준사업장' 설립이 추진된다.

5. 아시아경제  (바로보기)
    
동의학원, 자회사형 장애인 표준사업장 설립 협약 체결  2023년 02월 06일
    학교법인 동의학원이 한날애커뮤니케이션, 재호식품, 한국장애인고용공단과 지난 1월 31일 한국장애인고용공단 부산지역본부에서 협약을 체결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