학과안내 DONGEUI INSTITUTE OF TECHNOLOGY

동의과학대학교 인테리어디자인과 학과안내 상단 비주얼 이미지

환영합니다

학과안내환영합니다

DIT DONG-EUI INSTITUTE OF TECHNOLOGY
동의과학대학교 인테리어디자인과는
여러분의 선택에 확신과 자부심을 갖게해 드리겠습니다.


먼저 동의과학대학교 인테리어디자인과에 관심 갖고 웹사이트를 찾아 주셔서 감사드립니다.


인테리어디자인은 우리의 일상에서 필수적이고, 매우 중요한 분야입니다. 
사람들은 하루 21.6시간을 집, 학교, 사무실 등 실내공간에서 보냅니다. 일상에 꼭 필요한 실내공간을 아름답고, 편리하고, 쾌적하게 만드는 일이기 때문에, 의식주의 하나로 인류가 존재하는 한 없어질 수 없는 분야입니다.

인테리어디자인은 미래 전망도 매우 밝은 분야입니다.
인테리어디자인 시장은 코로나 팬더믹 훨씬 이전부터 급속한 성장을 보여왔고, 해외 역시 우리나라 보다 훨씬 더 큰 인테리어디자인 시장을 형성하고 있습니다. 통계청의 자료를 보더라도 국내 인테리어 시장은 지난 15년간 4.74배 성장했고, 해외의 인테리어 시장 비중은 18.6%로 우리나라의 6.8% 보다 훨씬 큽니다. 적어도 3배 이상, 지금까지의 성장 이상으로 더 큰 성장이 기대됩니다.


인테리어디자인은 학력보다는 실력과 경력입니다. 무조건 4년제, 그래도 4년제라는 생각은 맞지 않습니다. 
인테리어디자인 기업은 학력보다 실력과 경력이 중요합니다. ‘사람인’, ‘인크루트’ 같은 채용사이트를 조사해보면 95%의 기업이 학력 구별 없이 전문대생을 적극적으로 채용하고 있습니다. 석사나 박사를 찾는 기업은 한 곳도 없었습니다.
'원티드랩'의 통계에 따르면 2년의 경력이 있으면 평균 연봉이 444만원이 더 많습니다. 똑같은 4년의 시간을 공부만 하기 보다는 2년의 공부와 2년의 실무로 활용하는 것이 훨씬 실속있는 선택일 것입니다.

동의과학대 인테리어디자인과는 교육인증제 및 NCS기반 등 타대학에 없는 직업교육 노하우를 갖고 있습니다. 
어렵고 이론적인 학문 보다는 인테리어디자인 실무를 반영한 현장기반과 사례위주의 교육을 실시하며, 인테리어디자인 초보인 여러분 모두가 수업 내용을 이해하고 실행할 수 있을 때까지 기초부터 차근차근, 개인별로 피드백하면서 수업을 진행합니다.


우리 교수진은 학생 여러분이 각자가 원하는 목표를 발견하고, 실력을 향상 시켜서 역량있는 인테리어디자이너로 성장하여 사회에 기여할 수 있도록 돕겠습니다. 

인테리어디자인과 학과장   박규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