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공심화 및 산업체위탁 DONGEUI INSTITUTE OF TECHNOLOGY

동의과학대학교 인테리어디자인과 전공심화 비주얼이미지

전공심화과정 안내

전공심화 및 산업체위탁전공심화과정 안내

직장인을 위한 2개의 야간 교육과정

DIT 동의과학대학교 인테리어디자인과에서는 업무와 학업을 병행하려는 직장인을 위한 '전공심화과정'과 '산업체위탁교육과정' 2개의 교육과정을 운영합니다.

학사학위 전공심화과정이란?

전공심화과정은 전문대학 졸업자에게 실무와 연계된 심화 교육을 계속 받을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하기 위해 만들어진 교육과정입니다.
일반대의 3~4학년 교육과정에 해당되며, 2년간의 전공심화과정을 이수하면 4년제 대학 졸업자와 같은 학사학위를 취득할 수 있고, 대학원 진학도 할 수 있습니다.

부울경 지역에서는 3개 대학만 전공심화과정 운영

학사학위 전공심화과정은 한국전문대학교육협의회의 승인을 받은 일부 전문대학 학과에만 설치되어 있으며,

부울경 지역에서 인테리어 관련 전공심화과정을 운영하는 대학은 DIT동의과학대학교를 포함해서 3곳 밖에 없습니다.

"건축디자인학과"는 인테리어디자인과가 운영하는 전공심화과정입니다

DIT동의과학대학교 건축디자인학과는 인테리어디자인과에서 운영하는 전공심화과정의 공식 명칭입니다.
즉, 인테리어디자인과는 전문학사학위 취득을 위한 1~2학년 과정이고, 건축디자인학과는 학사학위 취득을 위한 3~4학년 과정입니다.

미래의 시장, 리모델링 분야로 특화된 교육과정 운영

DIT동의과학대학교 건축디자인학과는 건축리모델링 분야로 특화된 교육과정을 운영합니다.
건축디자인학과는 2년의 전문학사 과정인 인테리어디자인과와 교육적 맥락을 유지하면서, 리모델링 분야까지 영역을 확장하면서 종합적 건축디자인을 교육목표로 표방합니다. 이를 통해 앞으로 그 전망이 더욱 밝아질 리모델링 분야를 선도하는 전문 건축디자이너를 양성합니다.
향후, 한계에 이르게 될 신축 중심의 건축시장을 대체하면서 성장하게 될 가능성이 높은 리모델링 분야의 지식과 기술을 미리 얻을 수 있는 좋은 기회가 될 것입니다.

교과내용 영역 3학년 1학기 3학년 2학기 4학년 1학기 4학년 2학기
건축지식 현대디자인사 디자인실무법규 어포던스디자인
디자인지식 모듈디자인 유닛디자인 시스템가구디자인 공간코디네이션
설계프로젝트 전공설계프로젝트 심화설계프로젝트 종합설계프로젝트 졸업설계프로젝트
디자인표현 3D디지털디자인Ⅰ 3D디지털디자인Ⅱ 포트폴리오
실무연계 리모델링기획 리모델링진단기술 빌딩경영  건축부동산기획 
    적산실무Ⅰ 적산실무Ⅱ 



경력단절 없이 직장과 학위, 두마리 토끼를 잡을 수 있는 최적의 선택

학업의 중요성, 학위의 필요성은 모두 느끼지만, 다니고 있는 직장을 그만두고 학교에만 다니기는 쉽지 않습니다. 전공심화과정은 주3일, 야간에 진행되기 때문에 그러한 걱정을 하실 필요가 없습니다. 대부분의 수업은 현장연계 과제로 진행합니다. 학교에서 배운 지식이 현장에서 쓸모없는 일이 생기지 않도록, 현장의 일이 보다 효과적으로 진행되는데 도움이 되도록 하겠습니다. 수업 진행 또한 현장의 다양한 여건을 최대한 반영할 계획입니다.


입학기준은 어떻게 되나요?

학력기준 재직기준
동일계열의 전문대학 졸업자 또는 졸업예정자

산업체 근무경력 불필요

(미재직자도 지원가능)

대학(산업대학, 교육대학, 원격대학, 방송통신대학 등)에서 2학년 이상의 교육과정을 이수한 자 (단, 4학년 과정 학과는 3학년 이상 이수자)
학점은행제 또는 독학사제도를 통해 학위(전문학사학위, 학사학위)를 취득한 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