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으로 바로가기

DIT 동의과학대학교 (DONG-EUI INSTITUTE OF SCIENCE AND TECHNOLOGY)

DIT 동의과학대학교 (DONG-EUI INSTITUTE OF SCIENCE AND TECHNOLOGY)

전체메뉴 보기

DIT Cast

DIT Cast

제목
동의과학대, 최연소 자동차정비기능장 배출
등록일
2021.05.11
작성자
전재현
첨부파일
조회
203

동의과학대, 최연소 자동차정비기능장 배출

 

동의과학대학교 자동차공학과 졸업생 신상호(24) , 최연소 자동차정비기능장 합격

‘2020 대학생 자작 자동차대회장려상 수상 등 차량 정비와 제작 아우르는 전문기술인을 목표

 

[사진설명] 자동차정비기능장 최연소 합격자인 동의과학대학교 자동차공학과 졸업생 신상호(24)  

동의과학대, 최연소 자동차정비기능장 배출

동의과학대학교(총장 김영도)는 최근 자동차공학과 졸업생 신상호 씨가 2021년 제69회 자동차정비기능장 국가 자격시험에 최종합격했다고 밝혔다.

 

올해로 만 24세인 신 씨는 자동차정비기능장 최연소 합격자다.

 

현재 현대로템에서 방산 생산팀에서 근무하고 있는 신 씨의 자동차 사랑은 어느덧 10년째다.

 

부산전자공업고등학교 자동차과, 동의과학대학교 자동차과를 졸업한 신 씨는 취업 이후에도 배움의 열정을 놓지 않고 2019년 같은 대학 자동차공학과(전공 심화 학사학위과정)에 입학해 우수한 성적으로 지난 2월 졸업했다.

 

재직자로서 일학업병행에 따른 체력·시간적 제약에도 불구하고, 신 씨는 남다른 성실함과 부지런함으로 자작 자동차대회 등 각종 대회에 꾸준히 참가하며 차량 정비와 제작을 아우르는 전문기술인으로서의 꿈을 이어왔다.

 

특히, 이러한 노력으로 지난해 한국자동차공학회(KSAE)가 주관하는‘2020 대학생 자작 자동차대회에서 Baja 경기(오프로드) 부문 장려상을 받았다.

 

대학 측은 자동차정비기능장 평균 합격률은 10% 미만으로 난도가 높은 만큼, 재학생이 학사학위 과정을 통해 자동차정비기능장에 합격하는 것은 매우 이례적인 사례라고 전했다.

 

아울러, 자동차과 21 박재웅(52) 씨와 19 허정갑(52) 씨 또한 2021년 제69회 자동차정비기능장 국가 자격시험에 최종 합격했다.

 

신상호 씨는 학생 시절 기능경기대회에 나간 경험은 물론, 퇴근 이후 실무 위주 대학 수업과 열과 성의를 다해 가르친 교수님들의 도움 덕분에 기능장 시험에 한 번에 합격할 수 있었다"라고 말했다.

 

자동차과 장성규 학과장은 실무 위주 수업으로 많은 자동차과 학생이 자동차 정비 기능사, 산업 기사, 기사 자격증을 취득하고 있다라며, “빠르게 변화하는 자동차 시장에 대응하기 위하여 올해에는 전기차 분야 실무 교육을 시행하여 대한민국 자동차 교육을 선도하는 교육기관으로 도약해 나가겠다라고 말했다.

비밀글 비밀번호 입력 폼

비밀번호 입력

비밀번호를 입력하여 주세요. 관리자는 확인버튼만 누르시면 됩니다.

비밀글 비밀번호 입력 창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