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IT 소식 DONGEUI INSTITUTE OF TECHNOLOGY
DIT 소식DIT News교내소식

DIT News


동의과학대학교 물리치료과, 재활 ICC 재직자 교육 실시

2023-07-28 09:46 485


동의과학대학교 물리치료과
, 재활 ICC 재직자 교육 실시




우리대학교 물리치료과는 지난 7월 22일(토)부터 23일(일)까지 양일간 재활ICC 재직자 교육(요통환자 진단 및 접근법)을 진행했다.

 

이날 교육은 우리대학 물리치료과 권유정 학과장의 개회사를 시작으로 척주통증에 대한 움직임 중재(팀닥터바디 정은호 대표), 디스크의 감별진단과 중재(추새로병원 장용규 물리치료팀장), 시상면 정렬과 허리질환의 상관관계(생생척척의원, 조준희 대표원장), 만성 비특이적 요통 환자를 위한 통증과학적 접근(김해대학교, 문동철 교수) 순으로 진행됐다.

 

이번 행사는 국내 현직 70여 명의 물리치료사들이 참가하여 요통 환자에 대한 임상 지식 습득, 현장 사례 기반의 요통 환자 진단 방법 등에 대한 실습을 통해 실무 역량과 전문성을 높였다.

 

물리치료과 권유정 학과장은 "이번 교육을 통해 물리치료사와 함께 공유하여 새로운 변화와 도전을 만들어가는 기회가 됐다.”라며 “재활 ICC의 중요성과 운영 방법을 이해하고 환자 치료에 도움이 되는 전문가로 성장할 수 있기를 바란다."라고 말했다.

 

한편, 우리대학 물리치료학과는 2021년 마이스터대 시범운영 사업에 선정돼 2022년부터 현재까지 전국 최초 전문기술 석사과정 물리치료학과를 운영 중이며 임상 실무와 학문적 소양까지 겸비한 물리치료사를 양성하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