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IT 소식 DONGEUI INSTITUTE OF TECHNOLOGY
DIT 소식DIT News교내소식

DIT News


동의과학대, 와이제이와이푸드 산학협동 협약 체결

2022-06-02 17:02 363

동의과학대, 와이제이와이푸드 산학협동 협약 체결

- 스마트푸드조리과 맞춤 공동 교육 개발과 운영 등에 협력해 나가기로

[사진 설명] 27일(금) 동의과학대학교와 와이제이와이푸드가 협약을 체결하고, 단체 기념 촬영을 하고 있다.

동의과학대학교(총장 김영도)는 27일(금) 와이제이와이푸드(대표 최용진)와 ‘베이커리 전문 인력양성을 위한 산학협력 협약’을 체결했다.

 

27일 이번 협약은 지역 외식산업 발전을 이끌어갈 인재를 육성하기 위해 마련된 것으로, 양 기관은 조기취업형 계약학과인 ‘스마트푸드조리과’ 학생들의 현장 적응 능력과 실무능력을 높이기 위한 공동 교육 개발과 운영 등에 협력해 나가기로 뜻을 모았다.

 

협약식에는 동의과학대 김영도 총장, 이화석 산학협력단장, 호텔외식조리과 한진숙 학과장, 와이제이와이푸드 최용진 대표, 이찬희 차장 등이 참석했다.

 

주요 협약 내용으로는 ▲조기취업형 계약학과 관련 공동 인력 양성 ▲R&BD 관련 기술 개발 ▲교육 사업 공동 참가 및 지원 ▲부울경 지역 가맹점 참여 협력 ▲산학협의체 공동 운영 및 참여 ▲상호 기관이 추진하는 각종 사업과 행사 협력 등이다.

 

와이제이와이푸드는 2021년 ‘프리미엄 데일리 베이커리, 커피 문화 선도’를 목표로 베이커리 카페 프랜차이즈인 ‘아덴 블랑제리(Aden boulangerie)’를 런칭했다. 현재에는 부산, 경주, 대구 등 전국 30여 개 가맹점을 운영하고 있다.

 

최용진 대표는 “자체 수립한 ‘GREAT 2300 프로젝트’에 맞춰 전국적인 프리미엄 베이커리 카페 브랜드 운영을 목표로 동의과학대와 함께 경쟁력 있는 전문인력을 양성해 나가겠다.”라고 말했다.

 

김영도 총장은 “인재의 중요성을 강조하는 와이제이와이푸드와 베이커리 전문인력 양성을 위한 산학협동 협약을 체결하게 돼 기쁘다. 이번 협약을 통해서 양 기관이 활발한 교류를 지속해나가 지역 인재를 발굴하고 육성하는 데 최선의 노력을 다하겠다.”라고 말했다.

 

한편, 동의과학대는 지난해 4차 산업혁명 시대 유망 신산업분야의 맞춤형 인력 양성을 위한 조기취업형 계약학과 선도전문대학 육성사업에 선정됐다. 사업 선정에 따라 2022학년도부터 조기취업 계약학과로 스마트뷰티케어·스마트화장품소재·스마트푸드조리과를 신설하여 운영하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