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IT 소식 DONGEUI INSTITUTE OF TECHNOLOGY
DIT 소식DIT News교내소식

DIT News


학생생활관, 안전교육 및 화재대피 훈련 실시

2023-03-08 16:29 580


학생생활관
, 안전교육 및 화재대피 훈련 실시

 

우리대학교 학생생활관은 지난 2월 28일(화)부터 3월 7일(화)까지 학생생활관 관생을 대상으로 안전교육 및 화재대피 훈련을 실시했다.

 

이번 생활수칙 안전교육은 2023학년도 1학기부터 학생생활관에서 생활하는 관생 570명을 대상으로 바람직하고 안전한 학교생활을 할 수 있도록 돕기 위해 마련됐다. 교육은 시설물 사용 방법, 스피드게이트 출입 방법, 생활 수칙 및 안전교육, 생활지도 사감과의 상담 신청 안내 등의 순서로 이뤄졌다.

 

또한, 지난 7일 실시한 화재대피 훈련은 생활관 화재 발생 시 관생들이 초기에 신속하게 대처할 수 있는 위기상황 대응능력을 높이기 위해 마련됐으며 신입관생을 비롯해 학생 총 364명이 참여해 1시간 동안 진행됐다.

 

이날 학생들은 학생생활관의 방송에 따라 실제 화재 상황을 가정하여 화재 대피 모의 훈련을 진행했다. 젖은 수건으로 입을 막고 비상계단을 통해 건물 밖으로 대피하고, 비치된 소화기로 화재를 직접 진압하는 경험을 할 수 있었다.

 

김성원 학생생활관장은 “학생생활관은 여러 사람과 함께 생활함으로써 공동체 의식과 화합의 정신을 겸비한 인재를 양성하는 소중한 생활공간이다."라며 "앞으로도 학생이 모두 안전사고에 대해 늘 경각심을 갖고, 실제 상황에서 수칙에 따라 자신과 주변 친구들의 안전을 지킬 수 있도록 지속해서 안전교육을 추진해 나가겠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