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IT 소식 DONGEUI INSTITUTE OF TECHNOLOGY
DIT 소식DIT News교내소식

DIT News


동의과학대, 전문대 재학생단계 일학습병행 성과평가서 최우수 ‘S등급’ 획득

2023-08-16 11:32 569


동의과학대, 전문대 재학생단계 일학습병행
성과평가서 최우수 ‘S등급’ 획득




우리대학교는 ‘2022년도 전문대 재학생단계 일학습병행 공동훈련센터 성과평가’에서 최우수 S등급을 받았다.

 

전문대 재학생단계 일학습병행 사업은 직업교육 중심운영과 노동시장 진입이 빠른 전문대학 최종 학년 재학생이 조기 취업하여 대학과 기업에서 교육훈련을 병행하며 이론적 지식을 바탕으로 실무능력을 기르고 기업에서 필요로 하는 인재로 양성하는 교육 훈련제도다.

 

우리대학교는 2020년도에 전문대 재학생단계 일학습병행 사업단으로 선정되어 2023년도 현재 헤어뷰티과, 전기자동차과, 호텔외식조리과, 사회복지학과 4개 학과에서 25개 기업, 50명의 학생이 사업에 참여 중이다.

 

김창동 센터장은 “기업과 학생, 대학이 상생할 수 있는 선순환적 구조의 생태계를 만드는 것에 전문대 재학생단계 일학습병행 사업이 큰 역할을 하고 있다.”라며 “2021년도 우수등급[A]에 이어 2022년도에는 정량지표 9개 중 8개 지표에서 만점을 획득하여 최우수 등급[S]을 받게 되어 지난 1년 동안의 노력이 좋은 결실을 맺어 기쁘다.”라고 말했다.

 

한편, 우리대학교는 2015년도에 일학습병행 공동훈련센터로 선정되어 유니테크 사업과 학위연계형 계약학과 사업을 운영하였으며 현재 고숙련일학습병행(P-TECH), 재직자 일학습병행 사업 등을 활발히 수행하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