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IT 소식 DONGEUI INSTITUTE OF TECHNOLOGY
DIT 소식DIT News교내소식

DIT News


동의과학대학교 조기취업형 계약학과, 제1회 학위수여식 개최

2023-08-21 10:10 566


동의과학대학교 조기취업형 계약학과
,

1회 학위수여식 개최




우리대학교는 지난 11일(금) 대학 정보관 세미나실에서 ‘2023학년도 조기취업형 계약학과 제1회 학위수여식’을 개최했다.

 

이날 열린 학위수여식에는 김영도 총장을 비롯하여 사업에 참여하는 기업체 관계자, 학부모 및 학생 80여 명이 참석했다.

 

조기취업형 계약학과는 입학과 함께 기업과 채용 약정을 맺고 3학기에 졸업하는 교육부 사업으로 이날 졸업한 스마트뷰티케어과, 스마트푸드조리과, 스마트화장품소재과 졸업생 40명은 2학년이 되자마자 기업과의 채용계약서를 작성하여 일학습병행을 하고 있었으며, 이미 기업에 채용된 졸업생들은 완전한 사회인으로 거듭났다.

 

스마트뷰티케어과 송예리 학생대표는 “남들보다 한 발 더 앞서기 위해 선택한 학과였는데 그 목표를 이루어내 기쁘다.”라며 “앞으로도 주어진 일에 최선을 다하겠다.”라고 말했다.

 

김영도 총장은 “졸업 후 전문직업인으로서 일과 학업을 병행하는 것이 쉽지 않았겠지만 묵묵하게 이를 이뤄냈기에 스스로 자부심을 가져도 된다.”라며 “졸업생들이 대학에서 배운 다양한 전공지식과 고급 실무 역량을 최대한 발휘해 기업 내 핵심인재로 성장하길 바란다.”라고 학생들의 졸업을 축하했다.

 

한편, 조기취업형 계약학과의 대표 참여기업으로는 ㈜펠리아, ㈜화미주아이티씨, ㈜에코마인, ㈜아이프로덕트, ㈜국제식품, 주식회사 강호식품 등 지역 내 탄탄한 중소기업로 구성되어있으며, 입학과 동시에 채용을 확약하는 사업의 특성상 졸업생은 물론 1학년까지 조기취업형 계약학과의 모든 학생의 취업률 100%를 달성하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