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IT 소식 DONGEUI INSTITUTE OF TECHNOLOGY
DIT 소식DIT News교내소식

DIT News


동의과학대 기계공학과, 학사학위 및 기계설계기사 동시 취득 첫 졸업생 배출

2023-08-25 10:46 566


동의과학대 기계공학과,
 학사학위 및 기계설계기사 동시 취득 첫 졸업생 배출





우리대학교 기계공학과는 졸업과 동시에 학사학위(공학사)와 기계설계산업기사를 동시에 취득하는 첫 졸업생을 배출했다.

 

2021년부터 운영 중인 기계 분야 전공심화과정(학사과정)은 전통적인 기계 전공교육과 더불어 기계산업 분야에서 필요성이 증가하고 있는 컴퓨터를 활용한 공학시뮬레이션(CAE, Computer-Aide Engineering) 활용 능력을 갖춘 고급 기계 엔지니어를 양성하기 위해 운영되고 있다.

 

본 과정은 전국 전문대학에서는 유일하게 과정평가형 기계설계산업기사(구조해석) 훈련과정에 맞추어 교육과정을 편성함으로써 과정 종료 시 학사학위 취득과 더불어 기계설계기사 자격증을 동시에 취득하도록 운영하고 있다.

 

이번에 졸업한 김상경 학생은 학사학위와 기계설계산업기사를 동시 취득한 것에 더해 부산대학교 기계공학과 석사과정에 합격하는 성과를 이루어냈다.

 

김상경 학생은 “재학 중 배운 기계 전공지식과 공학시뮬레이션 활용 능력이 산업현장의 실무에 초점을 맞추고 있어 업무수행에 큰 도움이 되고 있다.”라며 “이번에 시작한 석사과정의 전공 공부와 논문연구를 수행하는 데에도 밑거름이 되고 있다.”라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