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IT 소식 DONGEUI INSTITUTE OF TECHNOLOGY
DIT 소식DIT News교내소식

DIT News


동의과학대 간호학과, ‘선배로부터 배우는 간호 인성’ 특강 열어

2023-08-25 10:48 648


동의과학대 간호학과,
 ‘선배로부터 배우는 간호 인성’ 특강 열어





우리대학 간호학과는 지난 22일(화) 보건·의료 현장에서 활약하는 간호학과 선배 졸업생을 초청해 ‘선배로부터 배우는 간호 인성’ 특강을 개최했다.

 

이번 특강은 전년도에 이어 올해도 다양한 영역에서 활동하고 있는 선배들을 초청하여 영역별 취업을 위해 준비해야 할 역량, 인성, 근무조건 등에 관한 소중한 의견을 나누기 위해 마련됐다.

 

이날 행사에는 본교 간호학과 총동창회장 장도종, 최준혁 소방대원, 석홍권 임상간호사, 강주희 보건직공무원뿐만 아니라 사우디아라비아 Kingdom of Saudi Arabia Ministry of National Guard Health Affairs 병원에서 근무하는 김지홍 간호사를 초빙하여 다양한 현장에서 필요한 역량과 인성에 관해 질문을 주고받는 시간을 가졌다.

 

특강에 참여한 학생들은 보건직공무원이 되는 방법과 사우디아라비아의 병원 환경 및 근무조건에 대해 이해하고 취업을 준비하는 데 있어서 큰 도움을 받았다.

 

장도종 간호학과 총동창회장은 “남자 간호사로서 임상도 매력적인 곳이긴 하지만 다양한 곳에서 근무할 수 있다는 이야기를 꼭 해주고 싶었다.”라며 “오랜만에 모교에 오니 대학 때 생각이 나면서 설레고 발전된 모습을 보니 동의과학대학교 졸업생임이 자랑스럽다.”라고 말했다.

 

강효정 학과장은 “이번 특강을 통해 재학생들이 선배로부터 다양한 경험과 취업에 필요한 역량뿐만 아니라 현장에서 느끼는 직장문화도 직접 들을 수 있어 유익한 시간이었다.”라며 “매년 다양한 영역에서 근무하는 선배를 초청하여 후배들과의 교류 시간을 가질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라고 말했다.

 

한편, 우리대학 간호학과는 우수한 교육환경과 실무중심 교육을 바탕으로 학생들을 지도하고 있으며 최근 4주기 간호교육인증평가에서 5년 인증을 획득하였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