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IT 소식 DONGEUI INSTITUTE OF TECHNOLOGY
DIT 소식DIT News교내소식

DIT News


미래컴퓨터학원, 동의과학대에 발전기금 1,000만 원 기탁

2023-08-31 08:44 354


미래컴퓨터학원, 동의과학대에 발전기금 1,000만 원 기탁


우리대학교 디지털융합기계과가 미래컴퓨터학원으로부터 대학발전기금 1,000만 원을 기부받았다.

 

미래컴퓨터학원은 고용노동부로부터 실업자 취업교육과 근로자 직무능력향상교육을 위탁받아 부산 및 인근 지역에 사무자동화, CAD, 3D프린팅 등 지역 산업에서 필요한 전문인력을 양성하여 공급하고 있는 직업훈련 전문 교육기관이다.

 

이번 대학발전기금 기탁은 우리대학 디지털융합기계과에서 매년 운영중인 3D프린팅 기술을 활용한 정역학 구조물 설계-제작 경진대회 교육프로그램의 우수성을 높이 평가하고 향후 부산지역 제조분야 산업현장에 스마트화된 설계 및 제조 기술의 저변 확대를 위해 함께 노력하고자 발전기금을 기탁하였다.

 

미래컴퓨터학원 정한구 원장은 “4차산업혁명 시대에 그 필요성이 더욱 부각되고 있는 3D 모델링, 3D 프린팅, 공학 시뮬레이션 등 스마트 기술의 지역 산업체 저변 확대를 위해 훈련기관과 대학이 상호협력하는 계기가 되길 바란다.”라고 전했다.

 

디지털융합기계과 권일근 학과장은 “우수한 기계분야 인력양성이라는 공동의 목표 달성을 위해 이루어진 이번 발전기금 기탁에 감사드린다.”라며 “앞으로 지역 훈련기관과 대학이 합심하여 인력수급에 어려움을 겪고 있는 부산지역 기계 분야 산업계에 4차산업혁명 시대에 필요한 우수 인력을 육성하여 공급하는 계기가 되길 바란다.”라고 말했다.

 

한편, 우리대학 디지털융합기계과는 매년 대학 축제 기간을 빌어 3D프린팅 기술을 활용한 정역학 구조물 설계-제작 경진대회를 실시해오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