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IT 소식 DONGEUI INSTITUTE OF TECHNOLOGY
DIT 소식DIT News교내소식

DIT News


동의과학대 간호학과, ‘선배로부터 배우는 간호 인성 특강’열어

2022-09-07 11:12 431

동의과학대 간호학과선배로부터 배우는 간호 인성 특강열어

[사진 설명] 31일(수) 동의과학대 간호학과가 ‘선배로부터 배우는 간호 인성 특강’을 개최했다.

동의과학대학교(총장 김영도)는 최근 간호학과(학과장 강효정)가 보건·의료 현장에서 활약하는 간호학과 선배 졸업생들을 초청해, ‘선배로부터 배우는 간호 인성 특강’을 개최했다고 밝혔다.

 

이번 특강은 코로나-19라는 국제적인 보건 위기 가운데 다양한 현장에서 의료서비스를 행하는 간호학과 졸업생 선배들을 초청해, 평소 학생들이 궁금했던 간호학과 진로와 취업, 현장에 필요한 실무 역량 등에 관해 자유롭게 공유하기 위해 마련됐다.

 

첫 회 졸업생인 부산혈액원 이옥숙 간호사, 조영찬·최준혁·최수원 소방대원, 동아대학교병원 정민지 간호사뿐만 아니라, 미국 일리노이주에서 활동하는 김명신 간호사 등 간호학과 선배들이 후배들을 돕기 위해 모교로 총출동했다.

 

이날 특강에서 간호학과 선배들은 취업 준비 과정, 실제 현장 경험담을 공유하여, 학생들은 향후 자신이 희망하는 분야에 진출하기 위해 갖춰야 할 역량을 이해하고 전략적으로 취업을 준비하는 데 있어서 큰 도움을 받았다.

 

현재 본교 헌혈의 집에서 근무하는 이옥숙 간호사는 “나날이 발전하는 대학과 후배들의 모습을 가까이서 지켜보며 큰 자부심을 느낀다.”라고 말했다. 울산광역시 북부소방서 매곡 119안전센터 최준혁 소방대원은 “간호사가 대학병원과 같은 임상 현장뿐만 아니라, 소방서 등 다양한 공공기관에 진출할 수 있다는 것을 학생들에게 알려주고 싶었다.”라고 말했다.

강효정 학과장은 “이번 특강은 보건 분야의 여러 정보를 공유하고 선후배 간 우의를 다지는 뜻깊은 교류의 장”이라며, “실제 현장에서 근무하는 선배로부터 소중한 경험담을 가까이서 들을 수 있어 특강에 대한 학생들의 만족도가 높았다.”라고 말했다.

 

한편, 동의과학대 간호학과는 우수한 교육환경과 실무중심 교육을 바탕으로 학생들을 지도한다. 교수가 입학에서 졸업 이후까지 학생을 밀착 관리하는 라이프 가이드 제도가 대표적인 프로그램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