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IT 소식 DONGEUI INSTITUTE OF TECHNOLOGY
DIT 소식DIT News교내소식

DIT News


동의과학대 전기자동차과, 2023년도 산업기사 응시자 17명 합격

2023-06-14 08:49 397


동의과학대 전기자동차과,
 2023년도 산업기사 응시자 17명 합격



우리대학교 전기자동차과는 한국산업인력공단에서 운영하는 2023년도 1회차 산업기사 시험에서 17명의 재학생과 졸업생이 합격했다.

 

전기자동차과는 1998년도부터 한국산업인력공단의 자동차 정비 분야 실기 자격시험장을 운영하였으며 자동차 정비 기능사, 산업기사, 기사, 기능장 실험을 모두 운영하고 있다. 또한, 자동차 도장 기능사와 자동차 차체 기능사 자격시험장도 함께 운영하여 자동차 정비 분야의 모든 시험을 학내 시설을 이용해 응시할 수 있는 환경을 갖추고 있다.

 

아울러, 2018년도부터는 기계정비산업기사 자격시험장을 구축하여 자동차 정비 자격시험장과 함께 운영하고 있으며 매년 10회 이상의 자동차 정비와 기계 정비 분야의 실기 특강을 무상으로 진행하는 등 학생들의 자격증 취득을 유도하여 취업의 질을 높이기 위해 노력하고 있다.

 

그 결과 2023년도 첫 번째 산업기사에서 자동차정비산업기사 합격자 7명, 기계정비산업기사 합격자 10명과 산업안전산업기사 1명이 합격하였다.

기계정비산업기사와 산업안전산업기사를 동시에 합격한 조현진 학생은 “질 좋은 일자리를 얻기 위해 전문학사 과정을 선택하였고 더 나은 일자리를 얻기 위한 첫걸음이 산업기사 자격증 취득이라고 생각한다.”라며 “더 많은 자격증 취득과 함께 자신만의 색깔을 만들어 원하는 곳에 취업하고 싶다.”라고 말했다.

 

기계정비산업기사 관리위원인 김만호 교수는 “지금은 누가 얼마만큼 배웠느냐가 중요한 것이 아니라 능력을 얼마만큼 인정받느냐가 중요한 시대라고 생각된다.”라며, “앞으로, 재학생과 졸업생들이 많은 자격증을 취득할 수 있도록 전기자동차과 구성원 모두가 최선의 노력을 다하겠다.”라고 말했다.

 

한편, 1995년도 신설된 우리대학 전기자동차과는 현재까지 5천여 명의 자동차 분야 전문인력을 양성하였으며, 고용노동부 ‘재학생 단계 일·학습병행제’, ‘청해진 대학 사업’, 산업통상자원부 ‘미래형 자동차 현장 인력양성 사업’, 부산광역시 ‘BB21+ 친환경 자동차 인력양성 사업’ 등 각종 인력양성 사업을 활발히 수행하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