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IT 소식 DONGEUI INSTITUTE OF TECHNOLOGY
DIT 소식DIT News교내소식

DIT News


동의과학대학교 식품영양조리계열, 국제요리경연대회 연이어 석권

2018-11-01 10:28 1,583

동의과학대학교 식품영양조리계열, 국제요리경연대회 연이어 석권

 

▶ ① 6회 부산국제 AF 아티산 페스티벌 및 2018 BIFE 부산국제요리경연대회 등 양 대회 수상자 단체 사진

우리대학(총장 김영도) 식품영양조리계열(계열장 강준수) 학생들이 지난 27~28일 양일간 부산 벡스코에서 개최된 제 6회 부산국제 AF 아티산 페스티벌에서 전원 수상의 영예를 안았다.

 

한국학원총연합회와 한국아티산커피협회가 주최하는 이번 대회는 식음료 분야의 우수기능인 선발 및 양성을 위해 마련된 국제대회로, 국내·외 조리기능인 1,000여명이 참가해 베이커리, 커피, 요리분야 전시 및 라이브경연을 펼쳤다.

 

우리대학 식품영양조리계열 학생들은 이번 대회의 전시부문에 출전하였으며, 임다훈, 박성태 학생이 한국학원총연합회 부산지회장상을, 양한비, 이현승, 이동희, 조영욱 학생이 국회의원상을 수상하는 등 참가자 전원이 금상을 수상하는 쾌거를 거두었다.

 

또한, 지난달 18일부터 21일까지 부산 벡스코에서 개최된 2018 부산국제음식박람회(BIFE) 부산국제요리경연대회 전시 및 라이브 부문에서 식품영양조리계열 학생들이 대상인 부산시장상(전시 부문) 비롯한 개인전 금··동상을 대거 수상했다.

 

부산시가 주최하고 ()한국외식업중앙회 부산광역시지회가 주관한 이번 대회는 농림축산식품부 및 식품의약품안전처가 후원하였으며, 전문가 및 조리를 전공하는 학생들을 대상으로 한 개인요리/단체요리경연 및 라이브요리경연 등 다양한 분야의 조리경연이 실시됐다.

 

전시 부문에 출전한 임희정 학생은 대회 최고상인 부산시장상을 수상했으며, 박성현, 박진희 학생은 협회기관장상을, 임다훈, 박성태 학생은 기관장상을 수상하는 성과를 거두었다.

 

지도교수인 김경환 식품영양조리계열 교수는 현장중심형 교육과정 운영으로 국제적인 감각과 조리전문지식을 겸비한 호텔외식조리 분야를 선도할 중견 전문조리사를 양성해나갈 것이라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