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IT 소식 DONGEUI INSTITUTE OF TECHNOLOGY
DIT 소식DIT News교내소식

DIT News


동의과학대 사회봉사단, 경남 양산 배내골서 농촌 봉사 활동

2016-11-08 10:28 2,735

동의과학대 사회봉사단, 경남 양산 배내골서 농촌 봉사 활동

 

우리대학(총장 김영도)은 학생봉사활동 단체인 ‘DIT사회봉사단이 지난 4일부터 6일까지 3일간 경남 양산시 원동면에 위치한 선리마을에서 추계 농촌 봉사활동을 펼쳤다고 7일 밝혔다.

 

DIT 사회봉사단은 대학생들이 우리 지역 사회의 문제에 관심을 갖고 이를 개선하기 위한 참여와 실천을 독려함으로써 건강한 봉사·나눔 정신과 지역 사회에 대한 책임감을 지닌 인재를 양성하기 위해 2003년에 창단되어, 올해로 14기를 맞고 있다.

 

일반적으로 대학생의 농촌 봉사활동 대다수가 여름에 편중되어 있어 농촌은 과실 수확시기에 부족한 일손으로 많은 고충을 겪어왔고, 사회봉사단은 이러한 문제를 해소하기 위해 2009년부터 선리마을과 자매 결연을 맺어 추계 농촌 봉사활동을 전개해왔다.

 

재학생과 교직원 등 50명이 참가한 이번 봉사단은 첫날인 6일 선리마을에 도착해 농촌 어르신들의 환영 인사를 받은 뒤, 마을 공동 경작지에서 무, 호박 그리고 사과 수확을 도왔다.

 

2일 차에는 매년 11월 초에 열리는 배내골 사과 축제의 준비와 진행을 적극적으로 지원하여 한시적 인력난 문제와 농촌 지역 체험·관광업(3차 산업) 활성화라는 두 마리의 토끼를 잡는 쾌거를 거뒀다.

 

봉사활동 마지막 날엔 어르신들과의 약소한 술자리를 마련해 농촌 지역이 안고 있는 경제적, 사회적 문제를 생생히 듣고 이에 대해 함께 고민할 수 있는 시간을 가졌다.

 

봉사활동에 참여한 윤지광(자동차계열2) 학생은 이번 봉사활동을 통해서 열악한 농촌 환경과 어른들의 일손을 돕는 봉사활동의 중요성을 배우게 되는 계기가 되었다고 소감을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