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주예지 2020-06-01 10:02 2,632
안녕하십니까.
교수학습개발센터 상담실입니다.
여러분 게임, 좋아하시죠?
게임은 경쟁과 협력을 경험하게 하고
문제해결력 향상, 집중과 몰입의 경험,
다양성을 이해하는데 도움을 준다고 합니다.
게임이 아닌 학습 상황에서도 게임같은 경험을 할 수 있게하여
학습자들의 동기와 성과를 높이는 기법이
바로, 게이미피케이션입니다.
게임의 요소를 이용하여 창의성과 학습에 재미를 붙일 수 있도록
창의인성 프로그램 게이미피케이션을 준비하였으니
많은 관심과 참여 부탁드립니다^^
☞ 반별 선착순 12명 / ☞ 마일리지 8점
* 신청 링크 : https://ctl.dit.ac.kr/sub04/sub02.php
창의인성 프로그램
게이미피케이션 활동 내용
| 학습 프로세스 |
내용 |
1회기 | 문제인식 및 팀빌딩 |
문제발견에 따른 팀 구성 커리어앵커 검사 활용 |
2회기 | 문제원인 발견 |
원인 분석활동 why-pie차트 및 Hit 기법 |
3회기 | 해결안 도출 |
해결안 도출 활동 NGT, 마인드맵, 래피드 프로토타입 설계 및 작성 |
4회기 | 피드백 및 정리 | 3분 스피치 게이미피케이션 기반 모의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