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IT 소식 DONGEUI INSTITUTE OF TECHNOLOGY
DIT 소식DIT News교내소식

DIT News


경남대학교LINC+사업단-동의과학대, 제 5회 동남권 대학생 CAM기술경진대회 개최

2017-08-25 14:11 2,862

경남대학교LINC+사업단-동의과학대, 제 5회 동남권 대학생 CAM기술경진대회 개최

경남대학교LINC+사업단(사업단장 강재관)과 우리대학(총장 김영도)은 25일 대학 진리관에서 뿌리산업 진흥과 첨단화를 위한 5회 동남권 대학생 CAM 기술 경진대회를 개최했다.

 

경남대학교LINC+사업단, 우리대학, 중소기업중앙회가 공동으로 주관하고 부산·울산광역시, 부산상공회의소, 부산·울산지방중소기업청 등이 후원하는 이번 대회는 산,학,관,연 협력을 통한 뿌리산업의 진흥과 첨단화를 위한 전문 인력 양성을 목적으로 개최된다.

 

CAM(Computer aided manufacturing)은 컴퓨터를 활용해 제조 공정상의 효율을 추구하는 것으로, 우리대학은 지난 2013년부터 부산, 울산, 경남 지역 소재 대학생을 대상으로 동남권CAM경진대회를 매년 1회씩 개최해오고 있다.

 

 ▶경진대회 개회식 (1), (2) ▶ 강재관 경남대학교 LINC+사업단장의 축사

25일 경진대회의 막을 여는 개회식이 대학 정보관세미나실에서 열렸으며, 강재관 경남대LINC+사업단장, 서영호 동의과학대 기획처장, 김기수 중소기업중앙회 부산본부장 등이 개회사와 축사를 통해 대회의 성공적인 개최를 기원하는 한편, 대회 참여 학생들을 응원했다.

 

이번 대회에는 역대 대회 중 가장 많은 인원이 참가한다. 우리대학, 부경대, 경남대, 창원대, 울산과학대, 한국폴리텍대학 등 동남권 지역 8개 대학 71명의 학생들이 대회에 참가해 사출금형 코어 및 캐비티 가공 등의 분야에서 치열한 경합을 벌일 예정이다.

 

참가 학생들은 개회식 이후 대회장으로 이동하여 오전 10시부터 오후 330분까지 총 5시간 30분의 제한 시간 내에 PowerSHAPE/MILL 등의 소프트웨어를 활용하여 주어진 과제를 수행해야 한다.

 

 ▶경진대회 현장 스케치

결과 발표 및 시상식은 9월 중순 우리대학 정보관 세미나실에서 개최될 예정이다.

 

서영호 기획처장은 기계·항공·제조업 분야에 정보통신기술을 접목·융합하여 새로운 가치를 창출하는 4차 산업혁명에는 뿌리산업의 중요성은 더욱 높아지고 산업계의 전문 인력 수요가 꾸준히 증대될 것이다, “이번 대회를 통해 참여 학생 모두가 미래 사회를 이끌어갈 산업계의 새로운 주역으로 성장하는 계기가 되길 바란다고 말했다.

 

한편, 산,학,관 교류를 활성화 하고 효율적 협력을 통해서 대회의 지속적 발전방안 모색하기 위한 산학관 간담회가 대학 본관 대회의실에서 개최되었다.

 

▶산학관 간담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