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IT 소식 DONGEUI INSTITUTE OF TECHNOLOGY

인터뷰


캠퍼스의 활기를 불어넣는, DBS교육방송국 제37기 신입국원

2017-04-12 16:21 3,104

밤에 옷을 훌러덩 벗어던지고 깊은 잠에 빠져들었던 회색빛 도시는 움트는 동녘 햇살에 부스스 잠이 깨어주변에 널부러진 형형색색의 옷가지를 주섬주섬 챙기기 바쁘다못 다한 잠에 대한 아쉬움을 뒤로 제쳐두고전공서적이 한 가득인 가방을 짊어 멘 채 하나 둘 씩 집을 나선다만원인 지하철과 버스를 거쳐이윽고 학교에 도착했을 땐 벌써부터 진이 다 빠진 기분이다.


8시 20강의실을 향해 터벅터벅 걷는 순간어수선한 교정 사이로 맑은 목소리가 잔잔하게 울려 퍼진다여지껏 가시지 않은 졸음이란 녀석은 그제야 부리나케 도망친다산뜻한 음악 소리와 목소리로 물든 캠퍼스에서는 정오의 활기가 파릇파릇 느껴진다. 9시 수업도 생각보다 나쁘지 않다는 생각이 머릿 속을 살짝 스친다.

 

학생들의 즐거운 등교를 책임지는 DBS교육방송국(Dit Broadcasting Station). 오전·오후 두 차례의 교내방송을 제작·송출하는 DBS는 창조관 2층에 위치해 있다다음 날 방송을 위해 큐시트를 작성하는 방송제작부원활한 방송을 위해 기술적인 도움을 주는 음향기술부그리고 낭랑한 목소리로 청취자들과의 접점을 찾아가는 아나운서부올 한 해 DBS교육방송국을 책임질 제 37기 방송국 신입부원들의 얘기를 주목해보자.

 

pic. 아나운서부의 뉴 페이스 & 뉴 보이스 (임동건 / 강승빈 / 장세빈)


# DBS교육방송국의 아나운서부의 신입국원

임동건 아나운서부에 지원한 기계계열 1학년 임동건입니다어렸을 때부터 아나운서와 성우라는 직업에 관심이 많아 교내 방송국 활동에 꼭 참여하고 싶었는데중고등학교 시절 교내 방송부는 학교 홍보영상 제작이 중심이라 아쉬움이 컸었어요이번에 그 여한을 이곳에서 다 풀 생각입니다.

강승빈 안녕하세요항공서비스과 1학년에 재학 중인 22살 강승빈입니다항공서비스과 수업 중 기내방송 과목을 수강하면서 이 분야가 굉장히 재밌고 흥미로워서 보다 더 전문적으로 배워야겠다는 결심을 했어요.

장세빈 이번 신임국원 중 가장 연장자(24)인 호텔관광서비스전공의 장세빈입니다지난 2014년에 학기 중에 입대를 해서 올해 다시 1학년 1학기를 시작하고 있어요입대 전까지만 해도 성격도 조용하고앞에 나서는 걸 기피했었죠그래서 소극적인 제 태도를 고쳐보고자 이렇게 지원했습니다.

pic. 방송제작부의 뉴 페이스 & 아이디어 뱅크 (백창민 / 백세희)


# DBS교육방송국의 방송제작부 신입국원

 

백창민 앞으로 방송제작부에서 일하게 될 간호학과 1학년 백창민입니다저 역시도 세빈이와 지원동기가 비슷해요낯가림이 있는 성격이라 이런 성격을 바꿔보고 싶기도 하고학과를 넘어 새로운 인연을 만들기 위해 지원하였습니다.

백세희 간호학과에 재학 중인 1학년 백세희입니다예전부터 학생회나 동아리 등 다같이 함께 하는 활동에 참여하는 걸 좋아했어요단체활동을 하며 새로운 무언가를 기획하고 실행하는 그 과정이 무척 재밌더라구요그래서 방송제작부에서도 이런 제 경험을 한번 살려 잘해보고 싶어요!

pic. 음향기술부의 뉴 페이스 &  테크니션 (박승수 / 정성용)


# DBS교육방송국의 음향기술부 신입국원

 

정성용 음향기술부에서 활동할 기계계열 1학년 정성용입니다평소에 공연을 보러 다니는 것을 좋아해서 자연스럽게 음향기술에 관심이 생겼어요그러다 음향기술 전문가가 무대공연 외에도 영화게임광고 등 여러 엔터테이먼트 분야에서 중요한 역할을 한다는 것을 알았고더 자세히 알고 싶어서 이렇게 도전하게 되었습니다.

박승수 안녕하세요. 저는 전자과의 박승수입니다평소에 방송 제작이나 편집에 관심이 많아 지원했어요열심히 배우고 활동하면서 재밌고 센스있는 방송도 제작하고 싶어요또 이번 37기 동기들과 함께 DBS교육방송국에서 1년간 잊지 못할 좋은 추억을 만들어 가고 싶어요. 

지난 5일에 36기 선배들과 함께 첫 방송을 했다고 들었습니다.

백창민 처음 방송국 들어갔을 때 스튜디오도 근사하고새로운 장비들이라 위압감이나 부담감이 컸어요. ‘과연 내가 잘 할 수 있을까?’라는 생각이 많았죠다행히 지난주는 국원 선배님들 많이 도와주어서 잘 넘길 수 있었습니다.

장세빈 첫 방송이 무척이나 떨리고 설렜죠그치만 정말 재밌었어요처음이라 어색한 부분도 있고 모르는 부분도 많지만 선배부원들이 잘 알려줘서 떨지 않고 무사히 첫 주를 보낸 것 같습니다.

강승빈 화요일 아침에 첫 방송을 했는데연습을 많이 해야겠다는 생각만 들었어요어떻게 하면 더 편안하고 딱딱하지 않게 얘기할 수 있을지 많이 고민하고 연구해야할 것 같아요.

박승수 지난 한 주간 해보면서 맞닥뜨린 가장 큰 문제는 아침에 학교 가는 게 너무 힘들다는 점이었어요대학 올라가면 늦잠 자고 자유로울 줄 알았는데그게 아니였어요!

Pic. 제37기 DBS교육방송국 신입국원 단체 사진


그럼끝으로 DBS교육방송국의 계획이나 다짐을 한마디씩 부탁합니다.

 

강승빈 저는 조금은 지루하고 형식적이게만 느껴질 수도 있는 라디오방송을 재밌고색다르게 방송해보고 싶습니다예를 들면 코너를 만들어서 노래를 직접 부른다던지사연을 받아서 방송하는 등 재학생들이 참여해서 함께 만드는 방송을 하고 싶습니다.

백창민 또여러 과에서 학술제나 전시회 등 다양한 행사를 실시하는데 미리 사전 인터뷰를 통해서 학우 여러분들에게 행사의 소식과 취지를 알려타과생 분들도 참여할 수 있도록 방송을 꾸려나가려고 합니다!

백세희 저도 마찬가지예요그러기에 앞서 동기들과 새로운 걸 기획하고 만들어가는 일들을 열심히 해보고 싶습니다동기들과 소통하면서 더 멋진 DBS교육방송국을 만들어나가겠습니다!

장세빈 학교 소식 외에도 현재 사회의 관심사에 맞는 주제들로 구성해서 등하교하는 학생들이 방송을 들으면서 생각해보고돌이켜 볼 수 있는 시간을 마련하고 싶어요방송부로서 책임감을 가지고 성실히 임하겠습니다!

정성용 아침방송은 활기찬 하루의 시작이 될 수 있게저녁 방송은 하루를 잘 마무리할 수 있게 힘이 되어주는 방송을 하고 싶습니다.

* 바쁜 와중에도 인터뷰에 응해준 신입국원 모두에게 다시 한번 감사의 말을 전합니다.